서울시 스포츠 재능 나눔 교실 – 철인3종

서울시에서 후원을 하고 서울시 철인 3종 협회에서 주관을 하는 교육입니다. 총 4회 교육 중에 저는 기말고사 때문에 한번 결석하여 결국 3회만 참석을 하였습니다.

오픈케어 같은 다른 철인 3종 카페에서 프로 선수들 불러서 하는 특강과 비슷한 느낌 이였습니다. 단, 올림픽 코스를 한번도 완주하지 않은 초급자와 같이 교육을 했기 때문에 초/중급자에게 집중된 프로그램 같았습니다만, 아마추어에게는 운동량은 꽤 됩니다.

수영 1.5km 20분대 초반, 런 10km 30~40분대, 사이클 40km 70분대 들어 오시는 상급자 분들은 이 교육 받을 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초급자 위주의 교육이지만 여러명이 같이 운동을 하기 때문에 재미있으며, 현직 프로분들께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1/3회 교육은 한남동에 있는 와츠 사이클이라는 곳에서 합니다. 1차 교육은 기본 코어 운동을 하고 사이클을 탑니다. 3차 교육 시에는 전환운동을 했습니다. 사이클을 rpm 85~90 정도로 약 15분을 탄 후 밖에 나가서 가볍게 런을 하고 돌아오고를 3번 정도 반복 했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9.7.1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2/4차 교육은 청구 수영장에서 진행합니다. 기본 발차기 운동을 하고 자세 교정을 받은 후 인터벌을 진행했습니다. 지구력 훈련을 위해 50m (70초 사이클) x 4바퀴 돌고, 스피드 훈련을 위해서는 50m(45초 사이클) x 4바퀴로 돌았습니다. 프로 선수들은 50m(60초 이하 인터벌) 로 훈련을 하신다고 하네요.

수영 1시간 후 옷을 갈아 입고 나와 운동장을 돌면서 자세 교정을 받았습니다. 달릴때는 발 뒤꿈치가 먼저 바닥에 닫지 않게 자세는 허리를 똑바로 피고 약간 앞으로 무게 중심을 둔다고 생각하고 달리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런은 내 맘대로 편한데로 뛰었고 정식 수업을 배운적이 없기에 이제부터라도 코치님 가이드 데로 자세를 교정해야 겠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9.7.1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프로 선수들의 재능 기부 차원에서 하는 교육이기에 더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4회 교육이 너무 짧아서 아쉬울 정도로 참 잘 배우고 왔습니다.

총 교육 비용은 1만원 이지만 제 느낌은 10만원 이상의 교육으로 느껴졌네요. 이제 이번 교육에서 배운데로 연습을 해서 초급에서 중급레벨로 빨리 올라가야 겠습니다. 내년 신청자를 위한 서울아 운동하자 블로그신청 접수 페이지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