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휴직 급여 온라인 신청 방법

벌써 3개월이 지났는데도 휴직급여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때마다 다시 찾아보게 되어 정리를 했습니다. 육아 휴직급여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고용보험 사이트(https://www.ei.go.kr)에 접속
  2.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먼저 회원 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
  3. 일반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한 후 육아 휴직 급여 신청 메뉴를 누르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즉, 무조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필요)
고용보험 사이트

4. 육아 휴직급여 신청 메뉴로 가서 지난 1달 간의 휴직 급여 신청

온라인으로 한번이라도 신청한 적이 있다면 두번째 달부터는 상당히 수월합니다. 신청인의 개인정보는 이미 입력이 되어 있을 것이고 급여 신청기간을 지난 1달 그리고 자녀이름과 계좌번호를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저는 첫달의 휴직급여 신청을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를 하였기 때문에 두번째달부터의 온라인 신청이 간단했습니다. 그냥 종이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확인사항 내용 중에 사업주로 부터 급여를 받거나 육아 휴직 기간 중 다른 곳에 취직 또는 창업한 사실이 있는 질문에 답하고 신청하면 완료됩니다.

처리 기간은 14일로 되어 있으나 제 경험상 지난달은 17일 정도가 걸렸고, 이번달은 약 20일 정도가 걸릴 예정이라고 나옵니다. 신청 후 천천히 기다리시면 2~3주 후 통장에 휴직급여가 입금됩니다. 육아 휴직급여 이제 온라인으로 간단히 신청하세요~

댓글 남기기